먹고

[죽 만들기] 건강죽, 늙은 호박죽 만들기, 늙은 호박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잘레공장 2020. 5. 5. 14:08
반응형

달달한 호박죽은 국민 간식이라 할정도로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죽이라는 것이 어떤 죽이던간에 먹기에도 좋고 환자식처럼 건강별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만들기에는 쉬운 일은 아니기도 합니다.

오늘 만들어볼 호박죽은  늙은 호박을 이용할건데요.
제일 힘든 것이 껍질 까는 일인데
늙은 호박 껍질깔때는 노하우만 알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하지만 모르면 손은 손대로 아프고 시간은 시간대로 걸리고 여간 힘든 일이 아니지요.


늙은 호박 껍질 쉽게 까는 노하우와 한 번 만들어두면 소분해서 냉동해두었다가 먹어도 되는 건강 호박죽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여러가지 좋은 점 밖에 없는 듯 합니다.

 

< 필요재료: 늙은 호박 , 소금약간, 설탕, 추가적으로 믹서기>

 

 

 

 

1. 늙은 호박을 물에 잘 씻은 뒤 2~4등분 정도해서 내부에 있는 씨를 빼줍니다.

 

 

 

 

2. 씨를 뺀 호박을 껍질째 봉지에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7~8분만 돌려줍니다. 그러면 약간 말랑 말랑한 정도로 변합니다. 그러면 껍질까기 딱 좋은 상태로 변한답니다. 전자레인지 돌리는 시간은 딱 7~8분으로 잘 지켜주세요. 그 이상돌리면 너무 물렁해져서 껍질까기가 더 힘들어진답니다.

 

 

전자레인지 돌리는 시간 (좌:8분이상, 우:7~8분)

 

 

시간을 잘 지켰을때와 초과했을때 익은 상태가 잘 구분이 되시죠? 너무 익혀도 물렁해져서 껍질까기가 힘들어집니다. 시간을 잘 지켜주세요!

 

 

 

 

3. 껍질 깐 호박을 물이 잠길만큼만 넣고 물러질때까지 익혀줍니다.

 

 

 

 

4.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갈아서 바로 드셔도 됩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원래 호박에도 단맛이 있기때문에 그냥 드시는게 더 좋을 수도 있어요.)

 

 

 

 

5. 갈아진 호박을 냄비에 다시 넣고 약한 불에 5분간만 끓여줍니다. 밑바닥이 탈 수도 있으니 잘 저어주세요(실리콘 주걱을 이용하니 밑바닥을 확실히 긁어주어서 좋았습니다.)

 

 

 

 

6. 잘 갈아진 찹쌀가루를 물에 잘 풀어서 넣어줍니다.(너무 묽게 하시면 호박죽이 묽어지니 너무 묽게만 안 하시면 되요. 사진상에는 좀 묽게 되었답니다^^;; 참고 하시길요)

 

그리고 찹쌀가루는 반드시 물에 풀어서 넣어주시고, 가루를 넣으면 가루가 덩어리째로 익어버려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반드시 물에 풀어서 넣으셔야 성공합니다.

 

 

 


7. 물에 푼 찹쌀 가루를 넣고 약한 분에서 저어가며 10분 정도 더 끓여주시고, 기호에 맞게 설탕을 넣으시고 소금도 아주 소량 넣어주세요.(소금을 넣으면 단맛이 더 깊어져서 달달한 맛에서 좀 더 깊은 맛의 호박죽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