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쫀득한 고구마 간식. 에어프라이기 찐고구마 굽기(군고구마 맛)

잘레공장 2020. 11. 1. 00:33
반응형


먹어보면 계속 먹지 않을 수가 없는 맛! 찐 고구마를 에어프라이기에 다시 구워요. 단맛도 더 강해지고 쫀득해서 정말 맛있어진답니다.

소형이지만 VISKA 에어프라이기를 사용했어요. 양이 얼만 안들어가긴 하지만 간단하게 간식 만들어 먹기에는 딱이예요.

고구마를 껍질에 있는 흙을 고무장갑을 끼고 깨끗하게 씻은 다음 껍질을 어느정도 까줍니다. 껍질째 드실거면 안까셔도 되는데 구이를 하려니 껍질이 없는게 나아서 저는 깎아주었어요. 그러고 20분간 쪄주세요. 적당히 썰어줍니다(처음부터 적당한 크키로 썰어서 하면 구울때 더 편리합니다.)

에어후라이기에 종이 호일을 윗 부분까지 깔아주고 200도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세요.

보이시나요. 쫀득해진 식감. 보기에도 느껴지시죠.

완전 쫀득하게, 실제 먹어보면 당도가 더 높아진 맛이나고 이렇게 찐 고구마를 에어후라이로 구워두면 식어도 맛있어요. 그냥 찐고구마 식은거랑 또 달라서 식은후에 뒀다가 먹어도 넘 맛있답니다. 커피나 우유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

에어프라이기 찐고구마 구이

그냥 찐고구마랑 찐고구마를 에어프라이기에 구워준 모습. 색깔부터 정말 다르죠(카메라에 색상 처리 한것 없이 원본 그대로예요!)

한번 먹고 난뒤로는 이렇게 계속 해먹고 있는데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잊지 못할 맛입니다. 군고구마랑도 비슷한 맛이 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