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경희 생활 과학 식품건조기 사과 건조 천연 사과칩 만드는 법, 적당한 두께, 사과써는 방법, 건조시간, 적당한 온도. 사과 농약 제거방법

먹고

by 잘레공장 2021. 2. 10. 21:04

본문

반응형



개인적으로 과자를 많이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땡길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가까운 편의점으로 발길을 돌립니다ㅎㅎ 하지만 맛은 좋지만 여러가지 합성감미료와 나트륨, 기름에 튀긴 과자들.. 등등 입은 즐겁지만 건강에는 그리 좋지 않다는 걸 알지요.

그래서 이제 과자 같은 천연 사과칩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집에 잠자고 있던 식품건조기를 오랫만에 꺼냈습니다.

한경희 생활과학. 언제 구매했는지도 생각이 안나는.... 잠은 잘 잤냐ㅋㅋㅋ


시중에 파는 사과칩 만큼(?) 아마도 맛있을...
과일을 건조시키면 당도도 높아지고 씹는 질감도 달라져서 또 다르 느낌으로 드실 수 있다는 매력이 있지요.
식품건조기로 집에서 천연 사과칩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적당한 두께, 말리는 시간 등등 중요하겠습니다.


1. 사과 깨끗이 씻기
(소다와 식초를 수돗물에 섞어 10분간 담가뒀다가 깨끗한 행주로 잘 문질러 잔여 농약을 씻어줍니다, 과일 야채 농약제거 방법은 물에 담가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2. 씻은 사과와 씻어서 건조 또는 물기를 제거한 건조기 트레이를 준비합니다.



3. 사과 써는 방법 두가지(씨를 제거해주고 사과 하나를 4분의 1 크기로 써는 것이 가장 적당함)



4. 썰어둔 사과를 하나하나 트레이에 정렬합니다.(사과끼리 붙어도 상관없어요. 마르면 크기가 줄어듭니다. 꽉꽉 채워주세요)



5. 건조기 사과칩 만들기 적당한 두께(바삭하게) 0.5cm 가 가장 적당합니다. 사진에는 0.3으로 했더니 마른뒤에 부서지는것이 많아서 0.5로 했더니 가장 적당했어요



6. 식품 건조기로 사과과자 만들기 적당한 온도와 말리는 시간은??
70도, 10시간. 말리면 딱 적당히 바삭하게 잘 마른 천연사과칩이 완성됩니닷

 

7. 잘 마른 사과 잘 떼내기(뒤집어서 두 손가락으로 잘 눌러주었습니다. 앞부분에서 조심스레 떼내도 됩니다. 어쨌든 조심조심요!)


뒤에서 눌러주니 톡 하고 잘 떨어집니다.
사과를 말려보니 당도도 많이 높아졌고 기름에 튀긴 과자를 사먹지 않아도 집에서 먹기에 넘넘 좋습니다. 식품건조기로 건강한 천연 과자 만들어드세요!!!!



그 와중에 잘 떼지지 않은 아이들은 0.3cm정도로 썰었던 아이들이 붙어서 부서졌답니다 ㅠ



그래도 행복했어요. 먹을 것이 이렇게나 많으니ㅋㅋㅋ



미니 지퍼백에 두 봉지 담아두고(실온에 두면 눅눅해질까봐요) 명절 연휴 티비보면서 잘 까먹고 있답니다. 몇개 먹으면 단맛에 취하긴 하지만 은근 손이가요 손이가 사과 칩에 손이가~~~ 그래도 건강해지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