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은콩요리 서리태 콩자반 만드는법, 일주일 든든한 밑반찬 고소한 콩장 콩조림 만들기, 초간단 쉬운 레시피(들기름 사용)

먹고

by 잘레공장 2021. 2. 22. 02:08

본문

반응형

콩반찬 좋아하시나요?


검은콩 미숫가루, 검은콩 볶음, 검은콩 두유, 콩고기 등등 검은콩 효능도 훌륭해서 요리재료로, 간식재료로 수많은 곳에 활용이 되고 있지요. 검은콩자반은 어릴적 염소똥이라고 많이 불렀었는데 그거 먹고 자라 아직도 건강한가봐요ㅋㅋ


검은 콩자반 반찬 쉽게 만드는법. 콩장 만들어볼게요!!


콩은 하루 정도 불려주세요.

 1. 솥에 콩과 콩이 잠길만큼의 물, 들기름을 넣고 두껑을 덮은뒤 끓여주세요. 중불에서 30분간.


 콩자반에 들기름을 넣어주면 더 고소해진답니다. 완전 맛있어져욧!!


콩은 언제까지 삶아요?
콩이 딱딱하지 않을정도까지, 비릿한 맛이 없어질때까지 익혀주세요.(콩 삶은 물은 콩이 잠길랑말랑까지만. 물이 많으면 좀 따라내줘도 되요; 조리시간 절약, 가스절약^^)


콩이 어느정도 익었으면 간장과 설탕으로 간을 하고 약불에서 국물이 어느정도 졸아들때까지 잘 저어주면서 조려줍니다.

◾ 간장으로 간할때 주의점(조림 요리 공통)
조리는 반찬이기 때문에 간장 물을 먹어봤을때 짜지 않아야 합니다. 다 조려지고 나면 엄청 짜져요. 싱거운듯 하면 완성됐을때 딱 맞아져요.


국물이 어느정도 졸아들면, 물엿을 추가해주고 불을 더 줄인뒤 콩껍질이 쪼글쪼글 해질때까지 더 조려줍니다.(콩자반은 껍질 쪼글해야 더 맛있어요!^^)


 국물이 거의 다 졸아들고 콩껍질이 쪼끌해졌으면 불을 끄고 통깨를 뿌리면 완성(콩 껍질이 쪼글해지려면 국물이 거의 줄어들고도 좀더 볶아줘야 되더라구요). 시간은 꽤 걸리지만 만들어두면 일주일은 든든한 밑반찬. 서리태 콩자반

건강한 집반찬에는 꼭 있어야 하는 콩자반. 밑반찬에 꼭 있어야하는.. 콩반찬 없으면 뭔가 왠지 허전하다는..ㅋㅋ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